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말씀묵상-2021년

열왕기하 4-6장 말씀 묵상

When the king of Israel saw them, he asked Elisha, 'Shall I kill them, my father? Shall I kill them?' 'Do not kill them,' he answered. 'Would you kill men you have captured with your own sword or bow? Set food and water before them so that they may eat and drink and then go back to their master.' (열왕기하 6장 21-22절)

오늘 열왕기하 말씀은 모두 하나님께서 엘리사를 통해서 행하시는 기적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많은 경우 [기적] 그 자체에 집착하는데, 우리는 기적 자체가 아니라 기적을 일으키신 이유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이 시기에 기적이 아니면 드러내실 수가 없었다. 아니,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이 시대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기적을 일으키셔야 했던 것이다.

그 과정에서 하나님은 엘리사가 당연히 죽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자들을 살려두고 죄 없는 자들의 목숨을 앗아가지 않으셨다. 우리는 볼 줄 알아야 하고, 기억해야 한다. 이런 하나님의 디테일한 배려와 일하시는 방법을.